본문 바로가기
시드니 카페, 음식점, 호텔

시드니 이스트우드에서 해장국을 먹으면 후회하지 않을 곳

by 여행작가 수니 2023. 5. 25.

오늘은
시드니 이스트우드에서
해장국을 먹으면
후회하지 않을 곳을
소개해 드릴게요.


시드니 이스트우드에는
교민들이 많이 사는 지역으로,
해장국 맛집이 몇 개 있어요.


그중에서도 해장국을 먹으면
후회하지 않을 한 곳을 소개합니다.


바로
<라이드 해장국>
식당이랍니다.


https://goo.gl/maps/gRvaaX4MDeVwGHLg8

 

Ryde Haejangkuk (라이드 해장국) Eastwood점 · 122 Rowe St, Eastwood NSW 2122 오스트레일리아

★★★★☆ · 한식당

www.google.com



라이드 지역에서
해장국으로 유명한 집이었는데
이스트우드로 옮겨오셨어요.


제가 뭐든 잘 먹는 스타일이지만
음식이 맛있는지 아닌지
또 귀신같이 잘 알거든요.


이 집은 제 입맛을
높은 점수로 통과했어요.


그럼 한번 구경 같이 가실까요?



해장국 전문점 입구에 도착했어요.

 

 

식당 안으로 들어갑니다.

깨끗하고 널찍한 공간이 맘에 들어요.

 


이 집에 대표 메뉴인
뼈다귀 해장국과
양평 해장국을 시켰답니다.

 


가격은 각 23불입니다.

저 밑반찬으로
깍두기와 김치,
고추를 4개와 쌈장을 주고
각자 고기를 찍어 먹는 소스를 하나씩 줘요.


일단 여기에서
다른 해장국집과 달리
신경 쓰고 있다는 점이 돋보였어요.


한국이라면
고추 정도는 당연히 나오겠지만
여기는 호주 시드니이라
이렇게까지 신경 쓰는 집은 드물거든요.

 

먼저 뼈다귀 해장국이 나왔어요.


가까이에서 찍어봅니다.
안에 뼈가 무려 4개가 들어있어요.
게다가 고기가 아주 푸짐하게 붙어있어요.

뼈다귀 해장국
인심이 너무 좋아요.
간이 세지도 않고
먹어도 질리지도 않고
먹고 나서도
전혀 속에 부담이 없더라고요.

이제 남편이 주문한
양평 해장국이 나왔어요.


안에 선지가 가득 들어있고
소 양 부위 내장도 많이 있어요.
국물 맛이 깔끔하고 좋아요.


남편도 맛있다고
다음에 또 오자고 했어요.


둘 다 아주 깔끔하게
싹 다 먹었답니다.


여기 해장국집 총평은?
시드니 최고 해장국 맛집이라 말하고 싶어요.


이유는
자극적인 맛이 아니고
깔끔하고 담백해요.
그러면서 깊이 있는 맛이고
정성스럽게 만들었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리고 음식이 푸짐하게 나오고
밑반찬도 정갈하게 잘 나오고요.


결과적으로
은근히 까다로운 내 입맛을
통과했다는 겁니다.


가성비도 좋아
적극 추천하고 싶네요.


지금 바로 옆에 있으면
또 먹으로 가고 싶어요.


혹시 시드니 이스트우드에 방문하신다면
여기 해장국을 꼭 맛보시기 바랍니다.


후회하지 않을 실 겁니다.


 


해장국을 먹고
너무나도 배가 부르지만
후식으로 핫도그를 먹어야 해요.
제가 괜히 살이 찌는 게 아닙니다.


이스트우드 분식점
엄마 분식


이곳으로 발걸음을 옮깁니다.
남편은 안 먹는다고 하네요.



이스트우드 알디(ALDI)로
들어가는 입구에 있어요.

이미 손님들이 줄을 서서 있네요.

푸짐하게 쌓여있는
핫도그들을 보니
기분이 그냥 좋네요.


저는 핫도그
한 개를 달라고 했어요.


가격은 3불.
한국에 비하면 비싸지만
여기 물가를 생각하면
괜찮은 거 같아요.


시드니 다른 데는
5불이 훌쩍 넘어간답니다.


여기는 우리가 평소에 먹던
그 평범한 핫도그를 팔아요.

맛있어 보이는 김밥도
엄청나게 많이 있네요.

 

케첩을 묻혀서
사진을 한 장 찍고
바로 입속으로 넣어줍니다.


바삭바삭 촉촉하니
아주 맛있어요.


혼자서 열심히 핫도그를
와그작 씹어 먹는
저를 보고
남편이 한마디 거드네요.

 

 

십돼지

 


자기야 '십돼지'가 뭐야?


십돼지가 아니고
식돼지라고 하네요.
ㅋㅋㅋ


맛집에서 해장국
맛나게 먹고
후식으로 핫도그까지
푸짐하게 잘 먹었습니다.


시드니 한인타운에
돈만 가져가면
한국에서 먹던 음식을
사 먹을 수 있어 좋네요.


한국에 비해서

돈이 좀 들어가는 게 단점이지만
비행기를 타고 한국에 안 가도 되니
비행깃값은 아끼는 거죠.


멀리 호주 시드니에 살지만
수니는 한국 음식 잘 먹고 있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