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드니 일상

드론쇼 강추!!! 2023 시드니 비비드 불빛 축제 이벤트

by 여행작가 수니 2023. 6. 1.

혹시 지금 시드니에 있나요?
아니면 시드니 여행 계획 중인가요?


지금 시드니 시티에서
비비디(VIVID) 불빛 축제가 진행 중인데
어제 제가 다녀왔어요.


정말 대박이었답니다.


왜냐하면
2023년도 새롭게 선보이는
드론으로 밤하늘에 별을 만드는데
정말 와우~~~ 감탄사만
연발하더라고요.


시간을 내서라도 무조건 방문하세요.
절대 실망하지 않을 겁니다.


시드니 비비드(VIVID)는
호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축제 중 하나로,
매년 수백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해요.
시드니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하고,
다양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입니다.


그럼 어제 구경한 사진들 보여드릴게요.


마지막에는 
언제 어디로 가야 볼 수 있는지 
정보도 알려드릴게요.


그럼 고고씽~~~




저는 2023년 5월 31일 마지막 날 
저녁 8시 넘어서
시티 서큘러 키에 도착했답니다.


저번 주말에는 밤에 엄청 추웠는데
이날은 운 좋게 날씨가 춥지 않아서
정말 다행이었어요.


서큘러 키로 근처 길가에 전시된 불빛 조형물.



여기는 LG 전시장이더라고요.
시간이 없어서 입장은 못했어요.



빌딩이 화려한 빛으로
아주 멋지게 변신했어요.



와우
드디어 멀리서 하버브리지가 보입니다.
보랏빛이 다리가 반짝이고
허공에는 빛을 레이저처럼 쏘고 있어요.



지금 드론 별빛쇼를 보려고
사람들이 서쿨러키 플랫폼에서
자리를 잡고 있답니다.


사람 많은 거 보이시죠?
시티로 다들 놀러 왔어요.
장비를 보니 영상사진 전문가들도 보여요.



걸어가다 보니 아주 큰 별을 발견했어요.
가까이에서 보니 더 눈부시더라고요.
내 마음에 피어나는 별이 이런 모습일까요?


이제 시드니 현대미술관으로
발걸음을 옮겨봅니다.
거기에도 엄청난 불빛쇼가 펼쳐집니다.

 



주변 빌딩들도 불빛 색깔에 따라
옷을 자꾸 갈아입어요.

  



그리고 와우~~
멀리서 오페라 하우스가
정말 아름다운 빛으로 반짝입니다.

 

 

드론쇼를 기다리는 동안

오페라 하우스 환상적인 모습에
계속 사진을 찍게 되네요.


사진 속 수많은 인파들 보이시나요?


이 많은 사람들 속에
저랑 남편이 있었답니다.
그 사실 하나만으로도 뿌듯하네요. 



이제 드디어 드론쇼가 시작됩니다.
같이 구경하시죠.


하지만 기억하세요.
사진보다 직접 눈으로 보는 게
100배는 더 멋있다는 것을요.

 


대박
돌고래가 바다에서 올라와요.

돌고래가 하늘에서 수영하다니

보면서 계속 와우~~ 와우~~
이렇게 감탄사가 입에서 터져 나와요.

 


그리고 태양계가 펼쳐집니다.



드론이라는 기술로
이런 멋진 예술 작품을 만들다니
정말 기술 발전이 이렇게
우리에게 기쁨을 주다니
정말 놀라고 감탄하게 되네요.

하늘에서 별똥별이 떨어지고
앗 이런 사진 찍느라
소원을 못 빌었어요.

그 별들이 뱅뱅 돌다가

와우 대박 지구가 탄생합니다.
지구에 호주가 있고
시드니 위치에는 별이 반짝이고 있어요.

그리고 인사를 하네요.
비비디 시드니 축제에
방문하신 것을 환영한다고요.

그리고 고맙다고 메시지를 남겨주네요.


와~~~
와~~~
하다가보니


예정된 시간 10분이 훌쩍 지나서
드론쇼가 끝났어요.


와 미친 작품이네요.


남편도 이건 정말 좋았다고
구경 오길 잘했다고 좋아했어요.


사진으로 찍느라
직접 눈으로 본 시간이 좀 짧았지만
그 순간에는 
정말 우주 속에 빠지는 기분이었어요.


비비디 드론쇼
자세한 정보는 이곳을 참조하세요.

https://www.vividsydney.com/event/light/written-in-the-stars



 

Written In The Stars

Acknowledgement of Country Destination NSW acknowledges the Gadigal people of the Eora Nation, the traditional owners of the land and waters upon which Vivid Sydney is hosted. We offer our respect to their Elders both past and present.

www.vividsydney.com

 

 

 

아래 해당 날짜
저녁 9시 10분에 시작됩니다.


Sunday, 28 May 2023
Wednesday, 31 May 2023
Sunday, 4 June 2023
Wednesday, 7 June 2023
Monday, 12 June 2023
Wednesday, 14 June 2023



이미 두 번은 기회가 사라졌고
앞으로 4번이 남았네요.



시간이 되신다면
꼭 구경 가세요.
강추입니다.


관람 장소는
시드니 현대 미술관 방향이나
서큘러 키 플랫폼에 
최소 20~30분 전에 도착해서
미리 자리를 잡고 기다리세요.


경의로운 쇼로 
여러분을 안내할 겁니다.


지금 사진을 정리하며 다시보니
또 보고 싶네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