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드니 집값

호주 시드니 집값은? 9탄 크로눌라 비치 Cronulla Beach Cronulla NSW 2230

by 여행작가 수니 2022. 10. 18.

아티스트 데이트 12주 코스별
시드니 집 시세 알아보기

전에 아티스트 데이트 12주 도전을 했다. 덕분에 좋은 동네를 많이 돌아다녔다. 그 동네에 집값은 얼마일까 궁금했다. 그래서 재미 삼아 집값을 한번 조사해보려고 한다.

아래 부동산 사이트를 참조해서 알아보겠다. 주택 사진들은 이곳에서 가져온 것이다.


https://www.realestate.com.au/

Search for Real Estate, Property & Homes - realestate.com.au

Set up your renter profile Are you a tenant looking for a new place? Get yourself ready to apply online. Create a profile

www.realestate.com.au


9주

크로눌라 비치 Cronulla Beach

Cronulla NSW 2230

https://solitude-travel.tistory.com/m/34

시드니 크로눌라 비치 Cronulla Beach

본다이 비치 보다 더 넓은 해변으로 같이 떠나실래요? https://goo.gl/maps/MUXNfmPyytdyYgNA6 크로눌라 비치 · 오스트레일리아 2231 뉴사우스웨일스 주 커넬 ★★★★★ · 해변 www.google.com 이번 주는 날씨

solitude-travel.tistory.com

본다이 비치가 모래사장 해변이 길다고 생각했었다. 그러나 크로눌라 비치를 다녀오고 본다이 비치를 능가하는 3배 이상 길이에 모래사장을 보고 감탄했다. 산책을 해변가에서만 해도 만보는 넘을 것 같다.

https://goo.gl/maps/XDZ3XpqL5hzeC5T69

사우스 크로눌라 비치 · 오스트레일리아 2230 뉴사우스웨일스 주 크로눌라

★★★★★ · 해변

www.google.com.au

이 지역은 시티에서는 자동차로 40분 정도 걸리는 거리라서 그렇게까지 비싸지 않을 거 같다. 이곳에서 한 달 정도 살아보고 싶은 생각이 드는 아름다운 곳이었다. 한번 조사해보자.

크로눌라 Cronulla NSW 2230 우편번호를 입력하고 최근에 팔린 집을 검색을 해봤다.

https://www.realestate.com.au/sold/property-apartment-nsw-cronulla-136593398

이 아파트는 해변가 바로 옆에 있는 집이다. 그래서 바다가 베란다에서 바로 보이는 뷰 맛집인 것이다. 애완동물을 키우면서 해변에 산책하고 싶은 사람에게 매력적인 집이다.

방 2개에 화장실 1개 차고 1개를 가진 아파트이다. 바닷가 근처라 그런지 다른 집들보다 10~20만 불 정도 더 비싼 편이다.

이 집은 $1,100,000 팔렸다. 9억 3천만 원 정도이다. 10억이 되지 않는 가격에 해변 산책과 수영을 즐길 수 있다면 괜찮은 가격인 거 같다.

그럼 하우스 단독주택도 한번 알아보자.

https://www.realestate.com.au/sold/property-house-nsw-cronulla-136529918

방 4개에 화장실 2개 차고 2개이다. 중산층이 살 것 같은 분위기에 집이다. 내부를 보니 아이들이 있는 가족들이 살기에 좋아 보인다.

$3,072,000 팔렸다. 환산하니 26억 원 정도이다. 역시 아파트에 비해서는 가격이 비싸지만 앞마당과 뒷마당을 소유하고 계단이 없는 일층 집이라는 것이 매력적이다. 10분 정도 걸어가면 해변이 바로 곁에 있는 집이다.


그렇다면 이 동네 평균 집값을 한번 조사해보자.

https://www.realestate.com.au/neighbourhoods/cronulla-2230-nsw

이 동네 하우스는 평균 시세는 $2,450,000이다. 환산하면 20억 7천만 원이다. 하우스에 렌트로 산다면 매주 900불을 내면 된다. 한국 돈으로 계산을 해보니 한 달 기준 3백3십만 원이다. 집값도 비싸지만 월세를 계산하니 더 비싸게 느껴진다.

아파트나 유닛 같은 공동 거주지는 평균 시세는 $900,000 한국 돈으로 7억 6천만 원 정도이다. 시티에서 차로 40분 거리에 이 정도 가격에 멋진 해변을 즐길 수 있다니 좋은 거 같다.

렌트비는 매주 500불이 나간다. 환산하니 월세로 183만 원 정도이다. 큰돈은 감이 잘 안 오는데 이렇게 월세로 계산하면 비싸게 느껴진다. 나중에 이곳에서 한 달 살이 하려면 최소 월 183만 원 정도 주거비 지출은 예상해야 한다는 것이다.

렌트는 가구를 전부 사야 하고 계약기간도 보통은 1년 단위로 하기에 아마 한 달 살이를 하려면 에어비엔비를 알아보는 게 더 낳을 것 같다.

이 지역은 10년 동안 하우스와 아파트 가격은 전반적으로는 상승이다. 그런데 하우스 가격이 아파트 상승보다는 더 많이 올랐다. 시드니는 아파트보다는 하우스를 더 높게 투자가치로 따지는 것 같다. 하우스는 땅을 소유하기 때문이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